이 표는 게시글에 대한 정보
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! 투코비 아이도트 워셔블 마카 후기 :D
조회수 22
등록일 2026-06-14 17:15:03
등록자 김다혜

아이에게 미술 경험을 쌓아주고 싶어 신청한 투코비 아이도트 워셔블 마카입니다 :D


집에서 물감놀이는 준비부터 정리까지 은근 부담스러운데, 이 제품은 마카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물감놀이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. 특히 옷이나 손, 바닥에 묻어도 물로 비교적 잘 지워지는 워셔블 타입이라 아이가 자유롭게 사용해도 마음이 훨씬 편했습니다!

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마카를 종이 위에 3~4초 정도 꾹 눌러 스펀지에 색이 충분히 스며들게 해주면 됩니다. 한 번 색이 올라오고 나면 27개월 아이도 힘들이지 않고 바로바로 콕콕 찍으며 사용할 수 있었어요.

아이가 워크지에 그려진 동그라미 안에 제법 맞춰 찍어보기도 하고, 붓처럼 스윽스윽 문지르듯 표현하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단순히 색칠만 하는 게 아니라 손 힘 조절, 집중력,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.

뚜껑도 아이가 스스로 열고 닫을 수 있어서 “내가 할래!” 하는 시기의 아이에게 딱 좋았어요. 혼자 해보려는 성취감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:D

색상도 다양해서 아이가 색을 고르는 재미가 있고, 구성 안에 워크지도 단계별로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요. 도트 크기나 선긋기 활동이 나뉘어 있어 아이 발달 단계에 맞춰 천천히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.

무엇보다 엄마 아빠 입장에서는 준비와 정리가 간편하고, 아이 입장에서는 자유롭게 미술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 만족도가 높았어요. 집에서 부담 없이 오감놀이, 미술놀이 해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워셔블 마카입니다!!
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! 투코비 아이도트 워셔블 마카 후기 :D 첨부 이미지
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! 투코비 아이도트 워셔블 마카 후기 :D 첨부 이미지
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! 투코비 아이도트 워셔블 마카 후기 :D 첨부 이미지
첨부#1 Screenshot_20260614_170612_Gallery.jpg [용량:562.5KB]
첨부#2 Screenshot_20260614_170539_Gallery.jpg [용량:589.3KB]
첨부#3 Screenshot_20260614_170502_Gallery.jpg [용량:622.3KB]

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  • 담당부서 : 운영팀
  • 연락처 : 054-474-2017